공지사항

한국걷기운동본부입니다.

이미지명

공지사항

 Home > 커뮤니티 > 공지사항

게시글 검색
5월 22일 2016 금강 로하스 축제가 열립니다.
관리자 조회수:175 221.141.62.198
2016-05-19 11:39:18
 
지난해 금강로하스축제에서 많은 시민들이 대청호걷기대회에 참여하고 있다. 대덕구 제공

계절의 여왕이 하순으로 접어들고 있다. 가는 봄이 아쉽다면 이번주는‘대청호 자연속 힐링’ 로하스에서 가족과 함께 힐링 추억을 쌓아보자.

대전 대덕구는 오는 20일부터 22일까지 3일간 금강로하스 대청공원에서 ‘대청호 자연속 힐링, 희망을 찾다’라는 슬로건으로 금강로하스축제를 개최한다.

18일 구에 따르면 금강로하스축제는 대청호반 천혜의 자연속에서 사랑하는 사람과 함께 여러 가지 체험과 추억을 나누며 힐링하고 사회문제, 가정문제 등으로부터 해방됨으로써 삶의 희망을 찾을 수 있는 축제를 만들고자 기획됐다. 천혜의 자연 자원인 대청호반을 배경으로 펼쳐지며 가족, 건강, 희망을 기본 테마로 50여 개의 프로그램, 체험부스 및 다채로운 공연 등이 준비돼 있어 즐거움을 더할 것으로 기대된다.

행사 첫날인 20일에는 ▲개막식전공연 ▲개막식 ▲개막축하공연 ▲제1회 전국로하스대학생영화제가 펼쳐진다. 개막식전공연에는 군악대, 색소폰, 팝페라, 댄스공연 등이 준비돼 있으며 개막축하공연에는 전자바이올린 공연과 가수 바다, 홍진영, 유승우 등이 출연해 축제의 흥을 돋운다. 개막축하공연 후에는 제1회 전국로하스대학생영화제가 개최돼 젊은 대학생들의 재능과 끼를 발산하는 축제의 장으로 마련될 계획이다.

21일은 ▲로하스워킹앤티어링(걷기대회) ▲제2회 대한민국드론페스티벌 ▲대전MBC 반려동물슈퍼페스티벌 ▲슈퍼패밀리 드림팀 ▲슈퍼패밀리 도전1000곡 ▲제2회 CMB 근로자페스티벌 ▲마술쇼 ▲뮤지컬 ‘미녀와 야수’ ▲히든싱어콘서트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계속된다. 특히 로하스워킹앤티어링은 ‘세이캐스트’ 앱을 활용한 인터넷 방송을 들으며 용정초에서 대청공원 구간을 걷는 방식으로 진행돼 참가자에게 자원봉사 4시간 인정과 함께 지역명사인터뷰, 퀴즈 및 미션수행을 통한 경품제공 등 다양한 이벤트가 준비돼 있다.

22일에는 ▲슈퍼패밀리 요리경연대회 ▲제5회 대청호가요제가 열린다. 특히, 슈퍼패밀리 요리경연대회는 3인 이상 가족을 대상으로 사전 신청자 30팀을 모집해 ‘몸에 좋은 맛있는 돈까스’를 주제로 진행되며 가족이 함께 참여, 요리를 체험함으로써 가족 간 소통과 화합의 장으로 꾸며질 계획이다.

이밖에도 홍보·체험부스로 캘리그라피, 디클레잉 쿠키 꾸미기, 우드건만들기 등 24개의 부스가 마련됐다.

교통통제 정보를 숙지하는 센스도 필요하다.

구는 인파가 가장 많이 몰리는 21일 토요일 낮 12시부터 오후 6시까지 삼정동 삼거리에서 대청공원, 대청공원에서 대청교, 대청교에서 현도면 오가삼거리, 오가삼거리에서 하석삼거리의 구간을 일방통행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해당 구간을 지나가는 시내버스도 우회하게 되며 이에 대한 대비책으로 총 6대의 셔틀버스를 21일 12시부터 오후 9시까지 운행할 예정이다.

박수범 청장은 “그동안의 지역주민 참여 위주 지역축제를 넘어 전국민이 참여하는 문화관광형 전국 대표 축제로 육성하는 기틀을 마련하고 있다”며 “대청호반 천혜의 자연 속에서 온 가족이 함께 힐링하며 희망을 찾아갈 수 있는 행복 축제로 준비하고 있으니 많은 관람객이 축제장을 찾아 건강, 희망, 사랑을 가슴 깊이 담아갈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신성룡 기자 milkdragon@ggilbo.com

댓글[0]

열기 닫기